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연예] BTS, 오리콘 상반기 앨범판매량 1위… 해외가수로 36년만

마이클 잭슨 ‘스릴러’ 앨범 이후 처음 …오는 7월 15일엔 일본 정규4집 공개

등록일 2020년06월19일 16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그룹 방탄소년단(BTS)이 일본 오리콘 차트의 상반기 앨범 판매량 1위를 기록했다. 해외 가수로는 마이클 잭슨 이후 36년 만이다.

방탄소년단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방탄소년단이 지난 2월 발매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이 판매량 약 42만9000장을 기록해 일본 `오리콘 상반기 랭킹 2020 작품별 판매수 부문`의 `앨범 랭킹` 정상에 올랐다. 일본인이 아닌 해외 가수 앨범이 해당 순위 1위에 오른 것은 1984년 마이클 잭슨의 `스릴러` 이후 36년 만에 처음이다.

앨범 `맵 오브 더 솔 : 7`은 발매 직후 오리콘 데일리 앨범 차트, 주간 앨범 차트, 주간 합산 앨범 차트 등에서도 정상을 차지하며 일찌감치 돌풍을 예고했다.

한편, 오는 7월 15일 방탄소년단의 일본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 ~더 저니~`가 발매된다. 이번 앨범에는 `유어 아이즈 텔` 등 일본 오리지널 곡을 비롯해 총 13곡이 실린다. 또한 해당 앨범이 공개와 함께 타이틀곡 `스테이 골드`가 선공개될 예정이다. `스테이 골드`는 일본 TV도쿄 드라마 `나선의 미궁 - DNA 과학수사`의 OST 수록곡이기도 하다.

방탄소년단은 일본 싱글 앨범 `라이츠/보이 위드 러브`가 한국 가수 최초로 밀리언 인증을 받는 등 일본에서 큰 활약을 펼쳐왔다. 지난 2월 열린 제34회 일본 골든디스크 대상에서는 2년 연속 `베스트 아시안 아티스트`로 선정되는 등 4관왕을 차지하기도 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고상우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