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연예] ‘카페 리모델링’ 대결… 90년 된 적산가옥 vs 72년 된 한옥

등록일 2020년06월22일 19시2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SBS F!L 예능프로그램 `홈데렐라`가 노후화된 주택을 카페로 리모델링시키는 대결에 나섰다.

이달 21일 방송된 `홈데렐라`에서는 나르샤, 기은세로 구성된 사원팀이 성북구 한옥 주택을, 김성주, 정형돈으로 구성된 임원팀이 용산구 적산가옥의 리모델링을 맡게 됐다. 적산가옥이란 일제강점기 해방 후 일본인들이 물러간 뒤 남겨놓고 간 집이나 건물을 뜻한다.

먼저 용산구의 의뢰건물은 그룹 방탄소년단(이하 BTS)의 소속사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위치한 BTS세권에 위치해있었다.

용산구를 찾은 정형돈이 BTS세권에 대해 `BusㆍTrainㆍSubway이 갖춰진 상권`을 뜻하는 것이냐고 묻자, 전문가는 "BTS세권은 BTS소속사가 입주한 `용산 지역`을 말한다"고 답했다.

이어 의뢰건물 인근에 위치한 BTS 신사옥에 대해 "이 건물의 수입료를 환산하면 약 5000억 원의 가치"라고 설명해 놀라움을 선사했다.

의뢰건물은 BTS 소속건물 인근에 있다는 점에서 호응을 얻기도 했다. 기은세가 "팬들이 줄을 서서 기다릴만한 장소가 아니냐"고 평가하자 나르샤는 "여유가 있으면 내가 사고 싶은 정도"라고 그 가치를 인정했다.

전문가는 일본 가옥 구조의 특성상 앞이 아닌 뒤쪽에 작은 마당이 있는 점을 주목하며 "적산가옥도 문화재 지정을 시작했기 때문에 잘 고치시면 우리나라의 근대화, 아픈 역사 이런 것들을 보여줄 수 있는 곳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사원팀은 성북구 동선동에 위치한 총평수 66㎡ 매입가 3억4000만 원의 한옥을 찾았다.

1948년에 지어져 72년이 지난 한옥 주택은 앞서 소개된 적산가옥처럼 노후화가 진행된 상태였다. 겉보기에는 튼튼해보였지만 폐허나 다름없는 내부 모습에 만만치 않을 인테리어 시공을 예상하게 했다.

한편, SBS F!L 예능프로그램 `홈데렐라`는 SBS FiL, TV 조선, 라이프타임에서 매주 일요일 오전 11시 50분에 방송된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은비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