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도시환경정비] 문화지구 도시환경정비, 시공자 선정 ‘성공’

등록일 2020년02월25일 17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서승아 기자] 충남 천안시 문화지구 도시환경정비사업이 시공자 선정을 매듭지어 사업에 활력이 더해질 전망이다.

25일 문화지구 도시환경정비 조합에 따르면 조합은 지난 15일 시공자선정총회를 개최해 중흥토건을 시공자로 선정했다.

이에 중흥토건은 천안 동남구 자유시장1길 10(문화동) 일대 1만8887㎡를에 지하 3층~지상 33층 규모의 공동주택 6개동 833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신축하는 공사를 도맡게 됐다.

문화지구는 지하철1호선 천안역이 도보 10분 거리에 있는 역세권 입지를 자랑한다. 경부선 천안역과 천안터미널이 인근에 있어 광역교통망도 우수하다. 아울러 문화지구를 중심으로 천안초등학교, 천안중앙초등학교 등 학교 10여 곳이 자리 잡고 있으며, 천안시 중앙도서관이 가까워 교육환경이 뛰어나다.

한편, 조합은 시공자와 협력해 오는 3월 착공 및 분양, 같은 해 10월 사업시행 변경인가, 2025년 4월 준공을 목표로 사업에 속도를 더할 계획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서승아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