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조명의 기자] 경기도는 부동산 정보 누리집인 `경기부동산포털`에서 지역별 인구 현황, 도유지 대부 계약을 통한 주차장 확보 등 창업 정보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부동산포털은 ▲부동산가격(깡통전세 알아보기ㆍ실거래가 통합조회) ▲부동산종합정보(토지ㆍ건축물ㆍ개별공시지가ㆍ토지이용계획) ▲지도 서비스(연속지적도ㆍ항공지적도) ▲중개업ㆍ측량업 정보 등 서비스 100여 개를 제공하고 있다.
이 중 창업 준비를 하는 경우 창업 경기부동산포털-지도서비스-생활정보-인구 현황분석 메뉴를 활용하면 인구 현황 정보와 인구 추이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관심 있는 읍ㆍ면ㆍ동을 선택해 검색하거나 원하는 특정 영역을 직접 지도 위에 그려서 특정 영역 내 인구 현황을 볼 수 있다. 연령별 남녀 통계와 동일 시ㆍ군 대비 읍ㆍ면ㆍ동의 평균 인원, 남녀 성비, 세대수 통계 등의 정보를 제공한다.
도는 이 메뉴를 통해 창업 전 직종에 따른 주 연령층 분포를 확인하고, 학교와 대중교통 정보 등 주변 정보 등을 사전에 충분히 파악해 창업 위치결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경기부동산포털-지도서비스-필지정보-도유지정보 메뉴를 통해 도유지를 확인하고, 대부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가게 앞 공터가 도유지라면 재산관리관 등 정보를 확인하고 대부(임대) 절차(한국자산관리공사 온비드 누리집에서 진행)에 따라 대부 계약을 체결하고 주차장 등으로 활용할 수 있다.
경기부동산포털 올 상반기 전체 이용 건수는 약 5400만 건으로 하루 평균 30만 건 정도다.
도 관계자는 "경기부동산포털은 도민의 요구사항을 최대한 반영해 신규 콘텐츠 등을 발굴하고 있다"라며 "언제든지 개선 사항이 있다면 누리집을 방문해 의견을 남겨달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