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DL건설, ESG 평가서 종합 A등급 유지

등록일 2023년10월31일 15시5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DL건설은 최근 한국ESG기준원(KCGS)이 발표한 `ESG(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 평가`에서 전년 수준인 종합 A등급을 유지했다고 이달 31일 밝혔다.

세부 등급의 경우 사회(S) 부문이 지난해 대비 한단계 상향된 A 등급을 획득했다. 이외에 환경(A) 및 지배구조(G) 부문은 각각 A등급, B 등급을 기록해 전년 수준을 유지했다. 이러한 성과는 환경, 사회, 지배구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사회와 함께 지속 성장하기 위한 노력에서 비롯됐다는 게 DL건설 측의 설명이다.

DL건설은 전사 환경전산시스템을 활용해 환경 관리 활동의 고도화, 녹색구매방침 공개 등을 전개하며 환경 분야의 역량을 강화해왔다.

사회 부문의 경우 ▲협력 업체 지원 활동 강화 ▲다양한 사회공헌 프로그램 운영 ▲품질 개선 활동 전개 ▲고객 의견 및 불만 처리 프로세스 개선 등의 노력을 이어 갔다.

지배구조 부문에서는 ESG 관련 활동에 대한 이사회 보고ㆍ승인을 체계화했으며 ESG 활성화 방안과 리스크 검토, 이에 따른 활동내역 평가로 개선 활동을 지속했다.

특히 객관적인 성과 평가를 위해 외부기관으로부터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검증받고, 국제적인 ESG 공시 기준인 국제지속가능보고기구(GRI) 기준을 토대로 전사 활동 수준 및 목표를 수립해 관리하고 있다.

KCGS ESG 평가 외에도 DL건설은 ▲`서스틴베스트` 2023년 상반기 ESG 평가 전체 등급 Aㆍ규모별 등급 AA 획득 ▲동반성장지수평가 3년 연속 우수 등급 획득 ▲건설사업자 간 상호협력평가 최우수 등급 획득 등의 성과를 거둔 바 있다.

DL건설은 지금까지 쌓아온 성과를 바탕으로 내년에도 ESG 활동을 강화ㆍ확대함과 동시에 DL그룹 차원에서의 협업 강화를 통해 ESG 활동을 전개한다는 계획이다.

DL건설 관계자는 "산업 전반에 불고 있는 ESG 경영에 발맞춰 전사적인 노력을 더해 좋은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ESG 경영을 실천하며 사회와 더불어 발전하는 지속가능 경영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명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