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국토교통부 ‘1기 신도시 정비 민관합동 TF 전체회의’ 개최

김오진 제1차관, “특별법 연내 통과 위해 정책 역량 집중”

등록일 2023년11월01일 15시0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김오진 국토교통부 제1차관은 지난달(10월) 31일 `1기 신도시 정비 민관합동 TF 전체회의`를 개최해 「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방침」 의 중간 보고를 비롯한 노후계획도시 정비 정책의 추진상황을 점검하고 향후 계획을 논의했다고 전했다.

회의에 참석한 민관합동 TF 위원들은 공약과 국정과제에 따라 노후계획도시 정비가 차질 없이 진행되기 위해서는 지난 3월 발의한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하 노후계획도시정비특별법)」이 반드시 연내 통과돼야 한다는 데에 의견을 모았다.

또한, 국토교통부가 만드는 「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방침」과 1기 신도시 「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계획」이 내년 중 병행 수립되기 위해서는 보다 긴밀한 정부-지자체 협조체계가 필요하다고 피력했다.

민관합동 TF 공동위원장인 김 차관은 "노후계획도시정비특별법의 연내 통과를 위해 힘쓰겠다"고 밝히며, "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방침과 1기 신도시별 노후계획도시 정비기본계획에 신도시 총괄기획가(MP)를 중심으로 민생 현장과 주민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최대한 담아주시기를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정부는 주민ㆍ지자체, 공공기관 등 모든 참여자들의 뜻을 하나로 모아 노후계획도시 정비가 차질 없이 성공적으로 추진될 수 있도록 계획 수립부터 사업이 마무리되는 모든 과정들을 체계적으로 뒷받침해 나갈 예정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송예은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