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재건축] 사당3구역 재건축, 협력 업체 선정 ‘재도전’

등록일 2023년11월07일 14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권서아 기자] 서울 동작구 사당3구역(`이수푸르지오더프레티움`) 재건축사업이 협력 업체 선정에 다시 나섰다.

이달 6일 사당3구역 재건축 조합은 도급공사비 정산을 위한 조사용역 및 소송 등 대행 용역 업체를 선정하기 위한 재입찰공고를 냈다.

공고에 따르면 조합은 현장설명회를 입찰공고로 대신하고, 오는 13일 오후 2시 전자조달시스템 나라장터 및 조합 사무실에서 직접제출 방식으로 입찰을 마감한다.

일반경쟁입찰(적격심사) 방식으로 진행되는 이번 입찰에 참여를 원하는 업체는 다음의 모든 사항을 충족해야 한다.

조사용역 관련해 ▲안전진단전문기관 등록 업체 ▲정산 및 하자조사 용역 계약 실적이 100건 이상인 업체(자격 제한 사항이 아닌 주요 평가 사항) 등이어야 하며, 소송 등 대행용역 관련해서는 ▲「변호사법」 제7조에 따라 등록을 완료한 자로서 법무법인인 업체여야 한다. 또 ▲조사용역 업체와 소송대행용역 업체 간의 공동 업무 수행 계약을 체결할 것 ▲공고일로부터 3년 이내 「도시 및 주거환경정비법」상 조합의 도급공사비 정산을 위한 조사용역과 소송대행업무를 병행해 업무계약을 체결하고 소를 제기한 실적이 있을 것(자격 제한 사항이 아닌 주요 평가 사항) 등에 해당해야 한다.

이곳은 지하철 4호선 총신대입구(이수)역이 500m 이내에 있어 교통환경이 탁월하다. 교육시설로 경문고가 도보 1분, 신동신중이 도보 6분, 동작초ㆍ서문여자중ㆍ서문여자고가 도보 10분 거리에 있고 동작중, 신동신정보산업고 등이 있어 통학이 수월하다. 더불어 인근에 희망어린이공원, 소공원1ㆍ2, 현충근린공원, 뒷벌어린이공원 등이 있어 생활환경이 우수하다.

한편, 이 사업은 동작구 동작대로35길 46(사당동) 일대 8만835.0703㎡를 대상으로 지하 3층에서 지상 15층 규모의 공동주택 11개동 514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신축한 바 있으며 2021년 6월부터 현재까지 입주를 마친 상태다. 전체 조합원 수는 317명으로 확인됐다.

해당 구역은 2012년 9월 정비구역 지정, 2018년 11월 착공, 2021년 6월 준공인가를 계획 후 조합 내 분쟁으로 준공이 장기간 지연된 바 있으나 동작구의 중재로 인해 2023년 10월 준공인가 완료를 마쳐 오늘에 이르렀다.

지난달(10월) 업계 소식통에 의하면 조합은 아파트 공사대금 지급 소송 결과 공사비 전액과 지연이자를 시공자에 지급하게 됐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권서아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