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재건축] 뉴서울ㆍ개나리ㆍ열망 재건축, 최근 시공자에 중흥토건 ‘낙점’

지난 22일 시공자선정총회 개최

등록일 2023년12월28일 15시4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정윤섭 기자] 서울 관악구 뉴서울아파트ㆍ개나리ㆍ열망연립(이하 뉴서울ㆍ개나리ㆍ열망) 재건축사업이 시공자 선정을 마쳤다.

도시정비업계에 따르면 뉴서울ㆍ개나리ㆍ열망 재건축사업의 사업시행자 무궁화신탁은 지난 22일 오후 7시 구역 인근 민방위교육장에서 시공자선정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과반수 참여로 성원을 이뤘으며 우선협상대상자인 `중흥토건`이 조합원들의 높은 지지(160표 찬성)를 받아 이곳 시공권을 획득했다.

중흥토건은 명품 외관, 조경에 최첨단 시스템까지 두루 갖춘 특화계획을 선보이면서 토지등소유자들의 시선을 집중시켰다. 먼저 외관은 관악산의 유려한 성형과 웅장한 기상을 담은 단지 통합 디자인을 구상했다. 메인 주동에 커튼월룩, 석재마감 및 경관조명 등 차별화된 설계를 적용해 단지 프리미엄 가치를 높이겠다는 계획이며 관악산생태공원을 단지 안으로 연결해 내 집 앞마당처럼 이용할 수 있도록 해 조성 녹지와 공원으로 둘러싸인 도시 숲 아파트를 건립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더해 주거 트렌드를 바꿀 최첨단 IoT시스템도 설치한다. 각 가구 내 월패드로 각종 제어기능과 보안기능을 설정할 수 있고 창호단열, 벽체단열, LED전구, 환경관리시스템 등 에너지 효율 1등급 아파트를 지향하면서 관리비도 절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입주민들의 여가생활 증진을 위해 피트니스클럽, GX룸, 요가, 필라테스, 실내 골프클럽, 북라운지, 맘스카페, 시니어클럽 등 커뮤니티시설를 구성할 예정이다.

중흥토건 관계자는 "전문성과 브랜드 인지도를 바탕으로 각 사업지별 특성에 맞는 맞춤 수주전략이 조합원들의 신뢰로 이어지고 있다"라며 "내년에도 다양한 도시정비사업 시공권을 확보해오면서 쌓아온 노하우와 기술력을 바탕으로 공격적인 수주 행보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 사업은 관악구 미성10길 64(신림동) 일대 1만4656㎡를 대상으로 지하 3층에서 지상 16층 규모의 공동주택 306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을 짓는다.

사업지 주변에 정심초, 난곡초, 문교초, 영남초, 문성중, 미성중, 독산고 등이 있어 교육환경이 우수하고, 독산자연공원, 관악산생태공원, 관악산 난항공원, 금천체육공원, 목골산 등도 가까워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윤섭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