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인천시, 제물포역 일원 ‘집수리 지원사업’ 추진

노후주택 대상 최대 1241만 원 지원

등록일 2024년04월04일 17시1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인천광역시는 제물포 스테이션-제이(Station-J) 도시재생사업의 일환으로 `집수리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사업 구역 내 노후주택의 주거 복지와 거주 생활환경 개선을 위해 20년 이상 된 노후주택이 대상이다.

`제물포 Station-J`는 2021년 국토교통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된 도시재생사업으로, 인천대학교 송도 이전으로 침체된 제물포역 일원에 다양한 분야의 창업 유도와 거주민 삶의 질 개선 등을 통한 지역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집수리 지원사업은 사업 구역 내 노후주택 집수리를 원하는 주민에게 외벽, 담장, 화단 등의 외부 경관 개선과 단열, 방수 등 주택 성능 향상을 위해 가구당 1241만 원(자부담 10% 포함) 이내로 지원한다.

해당 사업은 공공건축가, 집수리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집수리사업선정위원회 및 현장점검단의 평가를 거쳐 15가구 내외로 최종 대상자를 선정한 후 올해 7월부터 본격적으로 공사에 들어갈 예정이다.

인천시 관계자는 "집수리 지원사업은 도시재생사업 중 주민의 일상과 가장 밀접하고 체감도가 높은 사업 중 하나"라며 도시재생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한편, 사업을 신청하고자 하는 주민은 시 홈페이지의 공고를 확인 후 관련 서류를 첨부해 오는 22일까지 제물포역 일원 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 방문 제출하면 된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송예은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