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송예은 기자] 이달 11일 민간 건설업계를 대상으로 국토교통부가 주재하는 부산광역시 가덕도신공항 부지조성공사 설명회가 개최된다.
이번 설명회는 부지조성공사에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에게 중앙건설기술심의위원회에서 확정된 입찰안내서 주요 내용과 향후 발주 일정 등을 안내하기 위해 마련됐다. 입찰안내서는 입찰참가자에게 해당 공사의 입찰, 계약 등에 관한 기준과 적격심사, 낙찰자 선정, 평가 및 감점 기준 등을 안내하는 서류다.
아울러, 가덕도신공항을 `안전한 스마트 공항`으로 조성하기 위해 준비 중인 설계-시공-유지관리 모든 단계에 BIM(자재ㆍ제원정보 등 공사정보를 포함한 3차원 입체 모델로, 건설 모든 단계에 걸쳐 디지털화된 정보를 통합 관리하는 기술) 적용 방안에 대한 구체적 계획과 스마트 건설장비의 도입 필요성 등도 설명할 계획이다.
관심있는 기업은 대한건설협회를 통해 사전 참가신청 및 질의접수가 가능하다. 사전 질의사항에 대해서는 설명회 당일 질의응답 시간에 구체적으로 답변할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관계자는 "가덕도신공항 건설사업의 성공적 추진을 위해 가장 규모가 큰 부지조성공사를 차질 없이 발주하고 우수한 업체를 적격자로 선정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관심 있는 기업의 적극적 참여를 독려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