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서울시의회 박승진 의원, SH에 신내4 공공주택지구 컴팩트시티사업 신속ㆍ원활한 진행 당부

공공주택ㆍ생활SOCㆍ공원 등 주거환경 개선 기대

등록일 2024년05월10일 15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서울시의회 박승진 의원(더불어민주당ㆍ중랑3)은 서울주택도시공사(SH)가 진행하는 `컴팩트시티사업`에 대해 인근 주민들과의 소통을 통해 상호협력적이고 신속한 진행을 요청했다.

박 의원은 지난달(4월) 24일 열린 제323회 임시회 주택공간위원회 회의에서 SH에 컴팩트시티사업 대상지의 이주 대책 협의를 신속히 진행할 것을 당부함에 따라 SH에서 지난 4월 30일 후속 보고를 진행했다. 박 의원은 중랑구 주민들과 공생할 수 있는 방안으로 차질없이 사업을 진행해달라고 전했다.

2025년 착공 예정인 컴팩트시티사업은 자연녹지지역을 제3종일반주거지역으로 종상향해 공공임대주택 788가구를 공급하고, 국공립어린이집, 다목적체육관 등 생활SOC와 입체놀이터, 감성커뮤니티공간 등 주변 지역뿐만 아니라 서울시민 전체가 이용하는 다양한 액티비티를 담은 공원도 조성된다.

특히 북부간선도로를 입체화해서 도로 위에 인공대지를 조성하고 스텝가든, 수직동선과 연계한 커뮤니티 광장 등을 조성해 북부간선도로로 인해 단절돼 있던 주변 지역과의 접근성 문제도 개선하는 사업이라 의미가 크다.

박승진 의원은 사업 초기부터 서울시의회 주택공간위원회 회의에서 서울시 주택정책실, SH로부터 컴팩트시티사업에 대한 보고를 받고, 중랑구와의 긴밀한 협조를 통해 중랑구 주민들이 함께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조성할 것을 끊임없이 주문해온 바 있다.

한편, 박 의원은 SH에 교통 대책도 함께 고민해 큰 틀에서 사업을 추진할 것을 당부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송예은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