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원주시, ‘문화의 거리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설계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내년 6월 준공

오는 9월 설계용역 완료

등록일 2024년05월13일 17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강원 원주시(시장 원강수)는 지난 10일 `문화의 거리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설계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고 전했다.

원주시 중앙로 58-6(중앙동) 일원 연면적 6800㎡ㆍ지상 5층ㆍ주차면 188면 이상 규모로 조성되는 문화의 거리 공영주차장 조성사업 논의를 위해 원강수 시장을 비롯해 시의원, 전통시장 상인회장, 원주시 공공건축가 등 15명이 참석한 가운데 당선된 설계 공모작에 대한 설명과 주요 검토사항 및 추진 방향 등에 대한 의견을 나눴다.

시는 이번 착수보고회를 시작으로 오는 9월 설계용역을 완료하고 2025년 6월 준공할 예정이다.

원 시장은 "착수보고회를 통해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문화의 거리를 상징하는 랜드마크가 탄생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사업을 조속히 추진해 생동감 넘치는 구도심 조성에 적극 힘쓸 것을 당부했다.

한편, 원주시는 지난달(4월) 문화의 거리 공영주차장 설계 공모 당선작을 선정하고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나섰다. 문화의 거리 공영주차장은 국비 107억 원 등 179억 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지상 5층 규모로 조성되며 시는 앞으로 보상 절차와 기본ㆍ실시설계를 거쳐 착공에 들어간다는 방침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송예은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