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부산시, 노후계획도시정비 본격 추진… 이달 말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

국토교통부와 함께 주민설명회도 마련

등록일 2024년05월21일 17시3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부산광역시(시장 박형준)는 「노후계획도시 정비 및 지원에 관한 특별법(이하 특별법)」 시행에 발맞춰 이달 말 노후계획도시정비 기본계획 수립 용역을 발주하고 노후계획도시정비사업을 본격 추진한다고 밝혔다.

시는 이번 노후계획도시정비 기본계획을 통해 ▲노후계획도시의 공간적 범위 ▲기반시설 정비 ▲도시정비사업 단계별 추진 계획 ▲선도지구 지정 계획 등을 제시할 예정이다.

사업 대상지는 `택지개발사업 등에 따라 조성 후 20년 이상 경과하고 면적이 100만 ㎡ 이상인 지역`으로, 개별적인 도시정비사업만으로는 자급자족 기능 등 기본적인 문제 해결이 어려운 지역에 대해 도시 차원의 체계적이고 광역적인 정비를 추진한다.

시 대상 지역은 ▲해운대1ㆍ2(300만 ㎡) ▲화명2(145만 ㎡) ▲만덕ㆍ화명ㆍ금곡 일대(240만 ㎡) ▲다대 일대(130만 ㎡) ▲개금ㆍ학장ㆍ주례 일대(120만 ㎡) 등이다.

시는 사업의 본격 추진에 앞서, 사업에 대한 주민들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지역사회의 관심을 고취하고자 오는 23일 국토교통부와 함께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설명회는 시청과 해운대문화회관에서 각각 오전 10시, 오후 2시에 나눠 개최된다. 접근성이 높은 곳에서 설명회를 진행해 노후계획도시정비에 대한 지역주민과 지역업체들의 관심도를 제고할 계획이다.

이날 설명회는 ▲국토연구원의 특별법에 대한 법령 및 방침에 대한 설명 ▲지원 기구인 한국토지주택공사(LH)의 미래도시지원센터 운영에 대한 설명 ▲시의 노후계획도시정비사업 추진에 대한 개략적인 설명이 진행된다.

시는 설명회에서 나온 주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수렴해 도시정비사업 정책에 반영하고, 국토교통부와 사업 대상 타 지자체 등과 협의해 미래도시로의 전환을 속도감 있고 질서 있게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부산시는 이번 설명회를 시작으로 부산의 향후 100년의 모습을 만들어 나갈 대역사에 시민과 공공이 함께 첫발을 딛게 될 것으로 보고, 앞으로도 주민들과의 지속적인 소통을 통해 노후계획도시정비사업의 성공적인 추진을 도모할 계획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송예은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