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송예은 기자] 한국부동산원(원장 손태락)은 지난 24일 강원랜드(대표이사 직무대행 최철규)와 `내부 통제 강화 및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의 내부 통제ㆍ내부감사 역량을 강화하고 청렴문화 확산에 기여하고자 추진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내부통제ㆍ내부감사 관련 정보교환 ▲반부패ㆍ청렴 관련 우수 사례 공유와 업무컨설팅 ▲감사인 파견 등 감사활동 지원 ▲합동 회의ㆍ교육 등 상호협력을 통한 파트너십을 구축할 예정이다.
한국부동산원은 양 기관의 내부 통제ㆍ내부 감사 전반에 대한 협력 체계를 구축해 감사 역량을 강화하고 청렴문화가 확산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앞서 강원랜드는 지난 21일 한국조폐공사와 `내부통제체계 고도화와 반부패 청렴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주요 내부 통제 정책을 공유한다. 아울러 전문 분야 컨설팅, 상호 인력 교류 등 감사업무 전반을 놓고 서로 힘을 합치기로 했다. 반부패 청렴 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캠페인 등의 부패 위험성 감소 활동도 함께 한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