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시장정비] 서문시장4지구 시장정비, 최근 시공권 ‘성우아이디건설’ 품에

지난 5월 30일 시공자선정총회

등록일 2024년06월04일 15시3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정윤섭 기자] 대구광역시 서문시장4지구(시장정비)가 기다리던 시공자 선정을 매듭지었다.

유관 업계에 따르면 서문시장4지구 시장정비사업조합(조합장 김홍관ㆍ이하 조합)은 지난달(5월) 30일 오후 2시 구역 인근 웨딩비엔나 4층 컨벤션홀에서 시공자선정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조합원 과반수 참여로 성원을 이뤘으며, 업계 관계자들의 관심을 끌었던 시공자 선정의 건은 `성우아이디건설`이 전체 조합원 560표 중 295표를 받아 이곳 시공권을 획득하며 가결됐다.

이번 총회는 투표용지에 시공자 2곳 외에 `재입찰 방법으로 시공자 선정`이라는 선택란이 추가된 것에 반발하는 일부 대의원 등 조합원들이 법원에 총회 개최 금지 가처분 신청을 냈으나 기각되며 늦게 열린 것으로 알려졌다.

우여곡절 끝에 시공자 선정을 마무리함에 따라 이 사업은 대구 중구 큰장로28길 28(대신동) 일원 4735㎡를 대상으로 지하 4층에서 지상 4층 규모의 판매시설과 부대복리시설 등으로 탈바꿈할 전망이다.

김홍관 조합장은 "시공자 선정 과정에 있었던 모든 일을 조합원들께 설명드렸고, 조합원들의 선택으로 시공자를 선정하게 됐다"라며 "서문시장4지구를 수많은 사람이 찾는 랜드마크로 제대로 지어질 수 있도록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곳은 대구 지하철 3호선 서문시장역이 도보로 2분 거리에 있고 교육시설로는 대성초, 대구서부초, 계성초, 대구청라중, 계성중, 상명여자중, 신명고 등이 있어 학군이 뛰어나다. 더불어 주변에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이 인접해 의료서비스 이용이 용이하다.

한편, 서문시장4지구는 앞서 2016년 11월 화재로 인해 점포 679곳이 피해를 받은 이후 8년간 방치되며 시공자 선정에 어려움을 겪은 바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윤섭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