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유경제=송예은 기자] 주택도시보증공사(HUG)는 지난 3일 HUG 등 부산광역시 5개 공공기관이 `청렴ㆍ윤리경영 실천과 지역 윤리문화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유병태 HUG 사장을 비롯해 이승우 한국남부발전 사장, 권남주 한국자산관리공사 사장, 강준석 부산항만공사 사장, 이춘우 한국수산자원공단 이사장 등 각 기관의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지난해 8월 부산지역 공공기관 윤리경영 실무협의체(이하 청렴웨이브)가 출범한 이후, 공식 협약을 체결함으로써 협의회 합동 윤리주간 운영 등을 통한 협업 성과를 확대하고 경영진의 청렴ㆍ윤리경영 실천 의지를 대외적으로 공표하고자 마련됐다.
청렴웨이브는 `청렴의 파도를 일으키자`는 취지로, 윤리경영 우수 사례 공유 및 지역사회 청렴ㆍ윤리 문화 확산을 위한 협력사업 등을 추진하는 부산지역 공공기관 윤리경영 협의체다.
협약에 따라 5개 기관은 ▲청렴ㆍ윤리경영 실천 및 준수를 위한 상호 협력 ▲부패 취약 분야 개선 우수 사례 및 청렴ㆍ윤리 프로그램 공유 ▲지역 윤리 문화 조성 등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유병태 HUG 사장은 "업무협약을 통한 네트워크 구축으로 다양한 업무 노하우 공유와 청렴 및 윤리경영에 대한 의지를 대내외에 전파할 수 있는 무한한 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청렴의 파도를 일으키자`는 협의회의 의지를 주춧돌 삼아, 앞으로 윤리경영 선도 기관으로 함께 성장하도록 노력하겠다"는 포부를 전했다.
한편, 청렴웨이브는 이달 5일 협력사업의 일환으로 `청렴 페스티벌`을 개최해 임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뮤지컬 관람, 청렴 골든벨 퀴즈대회 프로그램 등을 실시할 계획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