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LH, ‘제28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 개최해 창의적 청년주거 공간 공모

‘지역과 청년의 동반성장, 열린 공동체 주거’에 대한 창의적 아이디어 발굴

등록일 2024년06월18일 17시41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청년층 역량 강화와 경력개발을 지원하기 위해 `제28회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LH 대학생 주택건축대전`은 1995년부터 시작해 올해 28년째 개최되고 있는 국내 주택 분야 최장ㆍ최대 규모 정기 공모전이다. 그간 ▲육아친화형 복합주거단지 ▲지역개방형 청년복합주거 ▲쉐어하우스 등 다양한 사회 이슈를 반영한 주제로 진행돼 왔다.

이번 공모전 주제는 `지역과 청년의 동반성장을 위한 열린 공동체 주거`로, 청년들이 지역사회에 안정적으로 정착해 지역의 활력을 제고하고, 함께 성장해 나갈 수 있는 창의적인 청년주거 공간을 제시하면 된다.

이번 공모전은 경기 용인시 기흥구 기흥로38번길 6(구갈동) 일대 7288㎡를 대상으로 한다. 참가자들의 창의적인 설계를 위해 가상의 설계 조건인 용적률 300% 이하ㆍ건폐율 60% 이하로 설정하며 층수 제한은 없다. 공급 대상(거주계층), 세대수 및 주차 대수는 설정한 청년 주거 테마에 맞춰 자유롭게 제시하면 된다.

올해 공모전은 박정환 홍익대학교 건축도시대학 교수가 코디네이터로 참여해 ▲공모 주제 및 방향 설정 ▲심사계획 등 수립 및 심사 총괄 ▲작품집 발간 및 공모전 발전 방향 제시 등을 담당한다.

심사는 1차 서면평가, 2차 PT 발표로 진행되며, 작품은 심사에 맞춰 제출하면 된다. 심사위원은 외부 전문가 5인으로 구성되며, 총 20개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한다.

1차 심사는 판넬과 작품설명서를 바탕으로 진행된다. 심사 기준은 ▲주제 적합성 ▲창의성 ▲디자인 및 표현력이다. 2차 심사는 1차 통과자에 한해 진행되며, 판넬, 모형, 영상콘텐츠 심사와 PT 발표를 통해 진행된다. 심사 기준은 ▲작품 완성도 ▲발전 가능성 ▲사회 기여도 등이다.

응모 자격은 국내ㆍ외 대학 및 대학원 재학생(휴학생 포함)이며, 전공은 무관하다. 개인 또는 2인 이내 팀 단위로 참여할 수 있으며,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참가신청 기간은 오는 7월 5일 오후 5시까지이며, 신청 기간 내 홈페이지를 통해 공모 관련 질의도 가능하다. 주제 및 설계 조건, 공모 절차, 제출물 작성 기준 등 자세한 사항은 공모전 전용 홈페이지에 게시된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

수상 팀에게는 대상 500만 원 등 총상금 2900만 원이 수여된다. 우수상 이상 수상 시에는 국내 건축기행 참여 기회와 더불어 LH 입사 시 필기시험 가점, 서류전형 면제 등 추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LH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청년들의 시각에서 지역사회와 청년이 함께 성장할 수 있는 열린 주거공간에 대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송예은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