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재개발] 1085가구 규모 광안3구역 재개발, 최근 시공자에 ‘삼성물산’ 결정

이달 22일 시공자선정총회

등록일 2024년06월25일 12시1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정윤섭 기자] 부산광역시 광안3구역(재개발)이 시공자 선정을 마무리함에 따라 향후 사업에 속도가 붙을 전망이다.

유관 업계에 따르면 광안3구역 재개발 조합(조합장 박재홍)은 지난 22일 구역 인근 신부산교회에서 시공자선정총회를 개최했다.

이날 총회는 조합원 과반수 참여로 성원을 이뤘으며 조합원들의 높은 지지를 받은 `삼성물산`이 이곳 시공권을 획득했다.

시공자를 성공적으로 선정함에 따라 이 사업은 부산 수영구 광일로67번길 68(광안동) 일원 7만1895.4㎡를 대상으로 지하 4층에서 지상 35층 규모의 공동주택 7개동 1085가구 및 부대복리시설 등이 지어질 예정이다.

삼성물산은 단지명으로 수영구 최초 래미안의 상징성을 담은 `래미안수영더퍼스트(THE FIRST)`를 제안했으며 글로벌 건축 디자인 그룹 저디(JERDE)와 협업해 외관에는 폭포 물결을 형상화한 버티컬 디자인, 상부는 범선의 돛을 모티브로 한 옥탑 디자인을 적용했다.

특히 파노라마 뷰로 광안리 바다를 즐길 수 있는 스카이라운지와 함께 단지 중앙에 입주민 대상 사직야구장 면적에 달하는 녹지 광장을 휴게 공간으로 조성할 계획이다. 내부는 녹음으로 둘러싸인 연못과 1.4km 길이의 산책로 등 단지 안에서 다양한 조경공간을 누릴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수영구 첫 래미안으로 차별화된 기술을 바탕으로 명품 아파트 단지를 조성하겠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이곳은 부산 지하철 2호선 광안역(도보 10분)과 2ㆍ3호선 환승역인 수영역(도보 14분)이 도보권에 있어 교통환경이 우수하고 교육시설로는 호암초, 광안초, 수영중, 한바다중, 동아중, 동수영중 등의 학군이 형성돼 있다. 더불어 주변에 금련산, 민락공원, 민락수변공원 등이 인접해 주거환경이 쾌적하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정윤섭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