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재개발] GH, ‘공공재개발 최초’ 고양시 원당6ㆍ7구역 준비위 선거 방식 선출

신속한 주민준비위 조직 구성으로 주민 의견 수렴지속적인 협업을 통해 모범 공공재개발 사업모델 구축 기대

등록일 2024년07월16일 15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지난 15일 경기도 공공재개발 후보지로 선정한 고양시 원당6ㆍ7구역의 성공적인 재개발 추진을 위해 선거 방식으로 주민준비위원회의(이하 주민준비위) 대표자를 뽑기로 했다고 밝혔다.

원당6ㆍ7구역의 경우 토지등소유자 50% 이상의 동의를 받지 못해 준비위 구성이 무산되자 GH 주도로 선거 방식을 활용해 주민준비위 대표를 선출하기로 한 것이다.

이날 공고된 원당6ㆍ7구역 공공재개발 주민준비위 대표자 입후보 등록은 사업대상지 인근 현장사무실에서 이달 17일부터 24일까지 8일간 실시하며, 사업대상지의 토지등소유자 100인 이상의 추천을 받아야 등록할 수 있도록 자격에 제한을 뒀다.

또 선거권은 선거인명부에 등재된 토지등소유자에게 주어지는데 소유권 변동 등으로 열람된 명부와 다른 토지등소유자는 열람 기간 내 반드시 증명서류를 제출해 변경 사항을 등재해야만 선거에 참여할 수 있다.

입후보 등록 및 선거인명부 열람은 이달 17일부터 GH 누리집에 공고한다. GH는 사업지 인근 현장사무실에서 세부적인 선거 일정 및 방법들을 안내하기 위해 이달 15일과 16일에 주민설명회를 개최한다.

GH는 고양원당6ㆍ7구역 공공재개발사업에서 진행하는 이번 주민선거는 공공재개발 후보지에서 처음 시행하는 주민대표 선출 방식인 만큼 주민간 자발적인 동의서 징구시 잘못된 사업 정보가 확산될 우려가 있어 공사 주도로 투명한 주민대표 조직을 구성하는 데 의의가 있다는 입장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송예은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