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수원시, 단열문 교체 시 최대 100만 원 지원

등록일 2024년08월13일 11시5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경기 수원특례시는 이달 19일부터 오는 9월 6일까지 녹색건축물 조성지원 확대 시범사업 신청을 받는다고 최근 밝혔다.

지원 대상은 현관문을 단열문ㆍ방화단열문으로 교체하는 공사로, 교체당 60~100만 원을 지원한다. 단열문은 열관류율 1.5W/㎡ㆍK 이하 성능을 갖춰야 하며, 방화단열문은 추가로 60분 방화 성능을 입증해야 한다.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은 사용 승인 후 15년 이상 지난 건축물 중 ▲단독주택 ▲다가구주택 ▲상가주택(660㎡ 이하, 주거 부분만 해당) ▲150가구 이하 다세대주택ㆍ연립주택 소유자가 에너지효율 향상ㆍ주거환경 개선 등을 위해 주택 공사를 하면 시가 공사비 일부를 지원하는 것이다.

지원을 희망하는 경우 수원시 누리집을 참고해 건축물 소유자가 기간 안에 신청해야 한다.

이후 녹색건축물 조성 심의위원회가 평가 후 대상자를 선정해 다음 달(9월) 중 개별 통보한다. 통보받은 날부터 1개월 안에 착수신고서를 제출하고 공사를 시작해야 한다.

수원시 관계자는 "녹색건축물 조성 지원사업의 지원 내용을 (방화)단열문 교체까지 확대했다"며 "많은 시민이 혜택을 받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명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