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서울시-LH, 이달 4일 업무협약… “모아주택 활성화 추진”

등록일 2024년09월04일 13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서울시가 한국토지주택공사(LH)와 그간 구릉지와 고도지구 등 도시계획 규제로 사업 추진이 어려웠던 지역의 사업 여건 개선을 위해 협력키로 했다.

서울시는 이달 4일 모아타운 내 모아주택을 활성화하기 위해 LH와 공공참여형 모아타운의 성공적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달 2일부터 13일까지 모아타운 공공관리사업 대상지선정을 위한 공모와 관련해 서울주택도시공사(SH)와 함께 LH도 참여하기 위해서다.

시는 지난해 SH를 통해 풍납동ㆍ쌍문동ㆍ석관동ㆍ월계동 지역 내 총 6곳의 모아타운을 시범사업으로 선정ㆍ지원한 바 있으며, LH도 참여하는 이번 공모에서는 대상지 약 10곳을 선정할 계획이다.

모아타운 공공관리사업에 참여를 원하는 지역은 기한 내 신청서, 주민동의서 등 관련 서류를 시에 제출하면 된다. 시는 사전검토 회의와 선정위원회를 거쳐 오는 11월 대상지를 발표할 예정이다.

시와 LH는 이번 협약을 통해 ▲모아타운 공공관리 관리계획 수립ㆍ개발구상 등을 위한 지원 ▲모아타운ㆍ모아주택 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 지원 ▲단계별 용역 업체 선정ㆍ관리 등을 추진한다.

시는 앞으로 LH와 함께 이번 협약 사항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긴밀한 협력하는 한편, 공공참여형 모아타운의 신속하고 성공적인 추진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모아타운 공공관리사업에 LH가 참여하게 되면서 모아주택사업 여건 개선, 조합 설립 지원 등이 더욱 활성화돼 그간 사업 추진의 어려움을 겪었던 소규모주택정비사업에 새로운 원동력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명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