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한화건설부문, ‘2004 굿 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 선정

등록일 2024년09월13일 14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한화건설부문이 디자인한 `포레나 시그니처 보안등`이 `2024 굿 디자인 어워드` 우수 디자인(GD)에 선정됐다. 이로써 한화건설부문은 누적 총 39건의 GD마크를 획득했다.

굿 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KIDP)이 주관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1985년부터 상품의 외관, 기능, 재료, 경제성을 종합적으로 심사해 디자인의 우수성이 인정된 상품에 `GD(Good Design)` 마크를 제공해 오고 있다.

올해 우수 디자인에 선정된 포레나 시그니처 보안등은 실시간 대기질 표시 기능을 겸비한 미세먼지 보안등과 일반 보안등 2종으로 구성돼 있다. 미세먼지 보안등은 자체적으로 대기질을 좋음-보통-나쁨-아주나쁨 4단계로 구분해 등급에 따라 LED 조명색의 변화를 통해 미세먼지 현황을 알려준다.

포레나 시그니처 디자인 콘셉트인 `절제된 디자인과 고급스러움의 미학`이 담긴 디자인으로 제품 측면은 포레나 컬러인 샴페인 골드를 적용해 한화 포레나 브랜드에 걸맞은 고급스러운 이미지를 더했다.

또한 곡선과 직선의 부드러운 조화가 특징인 보안등 헤드는 지면에서 30도 각도로 디자인돼 야간 보행자의 눈부심을 방지함과 동시에 더 넓은 공간을 밝게 비출 수 있도록 해 사용자를 고려한 세심한 디자인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한화건설부문 관계자는 "포레나 시그니처 보안등은 심미성과 사용성을 모두 갖춘 디자인으로 그 우수성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포레나의 브랜드 가치를 높일 수 있는 차별화된 디자인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명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