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신촌동주민센터,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품은 복합시설로 조성

등록일 2024년10월16일 12시2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서울 서대문구 경의중앙선 신촌역 인근 신촌동주민센터가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과 주민센터 등을 갖춘 지상 11층 규모의 복합시설로 재탄생한다.

서울시는 이달 15일 열린 제8차 공공주택통합심의위원회에서 이와 같은 내용의 `신촌동주민센터 복합화사업`을 수정 가결했다고 최근 밝혔다.

대상지는 서대문구 이화여대길 92-8(대현동) 일대로 경의중앙선 신촌역에서 도보 2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역세권이며,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과 신촌동주민센터를 복합 개발해 건립한다.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은 청년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일자리와 연계한 주거지원이 필요하다고 인정해 지정한 주택을 말한다.

사업계획 안에 따르면 지하 2층~지상 11층 규모로 주거와 일터를 결합한 특화 평면 24가구를 포함해 일자리연계형 지원주택 총 78가구를 건립해 중청년창업인 등에게 공급한다. 지상 1~2층에는 주민센터와 지역주민을 위한 문화센터, 작은도서관 등 다양한 생활 SOC시설을 조성할 계획이다.

해당 사업은 2025년 하반기 착공해 2028년 준공을 목표로 추진된다.

서울시 관계자는 "신촌동주민센터 복합화사업이 통합 심의를 통과함에 따라 노후화된 저이용 시설을 활용한 공공주택 공급으로 주거 안정뿐 아니라 창업자들의 열기와 혁신적 아이디어가 현실로 이뤄지는 곳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명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