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경제] 부산시, 에코델타시티 ICT융합구역 입주기업 공개모집

등록일 2024년10월18일 13시4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부산광역시는 에코델타시티(EDC) 내 정보통신기술(ICT)융합구역 입주기업을 이달 18일부터 오는 11월 15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시와 한국수자원공사는 2021년 에코델타시티 부지 46만2655㎡를 `부산시 기업유치 전용 구역`으로 지정한 바 있다.

시는 전용 구역을 중점 유치업종 기준으로 ▲정보통신기술(ICT)융합구역 ▲데이터산업구역 ▲전략적유치구역 등 3개로 나누고, 지난해 데이터산업구역 입주기업을 모집 완료했다.

정보통신기술(ICT)융합구역은 인공지능(AI), 빅데이터, 사물인터넷(IoT) 등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기반으로 한 미래형 도시첨단산단이다. 시는 이곳 18만7370㎡을 첨단 비즈니스 거점 공간으로 조성하고 그중 두 필지 2만7790㎡에 대해 시범적으로 입주기업을 모집한다.

입주 희망 기업은 이달 18일부터 시와 한국수자원공사 부산에코델타시티 누리집 등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오는 11월 13일부터 15일까지 3일간 시 투자유치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접수가 끝나면 입주기업심사위원회에서 올해 11월 중 기업의 적격성, 투자 사업 계획, 지역 사회 기여도 등을 평가해 우선 분양 추천대상자를 선정해 한국수자원공사에 추천한다. 한국수자원공사는 이르면 오는 12월부터 분양 계약 등 입주 절차를 추진할 계획이다.

시는 이번 공모를 통해 우수 기술을 보유하고 고용 창출 효과 등 지역산업에 경제적 파급효과가 큰 최적의 기업을 선정해 첨단산업 중심 비즈니스 거점으로 조성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에코델타시티(EDC)는 첨단 물관리 기술을 이용한 친환경 복합 수변도시로, 첨단과학기술 업체와 연구소는 물론 아파트 2만8600가구, 단독주택 1700가구, 종합병원, 대형상가 등이 들어서는 거대 친환경 첨단신도시로 조성될 계획이다.

특히 김해국제공항과 부산 신항 배후지역으로 사통팔달의 광역교통망을 갖추고 있는 데다 하단-녹산선 개통과 가덕도 신공항이 완공되면 부산 최고의 주거ㆍ산업단지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부산시 관계자는 "에코델타시티는 수자원ㆍ환경 관련 혁신 기술을 도입할 최적지"라며 "정보통신기술(ICT)융합구역도 친환경 재생에너지를 활용한 첨단 비즈니스 거점 공간으로 조성해 나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명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