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현대건설, 2024 오픈이노베이션 데이 개최… 스타트업 성장 지원

등록일 2024년10월21일 14시5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현대건설은 지난 17일 경기 고양시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한국건설안전박람회`에서 자사가 발굴한 스타트업의 기술과 서비스를 홍보하고 성과를 공유했다고 최근 밝혔다.

한국건설안전박람회는 스마트건설ㆍ산업안전과 관련된 주요 기관ㆍ기업, 국내외 주요 바이어 등 관계자들이 모여 건설안전 분야의 최첨단 기술과 최신 트렌드를 공유하는 건설안전 전문 전시회다.

현대건설은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현대건설 오픈이노베이션 공동관`을 개설, 제이디솔루션(지향성 음향 스피커), 웍스메이트(건설 근로자 비대면 중개 플랫폼), 새임(건설현장 스마트 원격 교육 솔루션) 등 12개 스타트업이 참여해 건설 혁신 기술을 소개했다.

특히 올해 처음으로 `오픈이노베이션 데이`를 마련해, 스마트 건설기술, 인공지능(AI)ㆍ정보통신기술(ICT) 융복합, 미래 주거ㆍ디지털 헬스케어 분야를 중심으로 스타트업 IR 피칭, 현대건설과 스타트업의 협업 우수 사례 소개, 토크쇼 등 다양한 세션을 전개했다.

행사에는 2024 현대건설 오픈이노베이션 공모전을 통해 선발한 스타트업 중 11개 기업과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창업도약패키지 지원사업 `대기업 협업형`을 통해 선발한 스타트업 중 5개 기업, 선발 이후 후속 사업을 진행 중인 2개 기업 등 18개 스타트업이 참여했으며, 자사의 혁신 기술은 물론 실제 경험과 노하우에 기반한 대기업-스타트업 간 협업 인사이트 등을 공유했다.

현대건설은 건설 산업 내 동반성장 생태계를 조성하고 오픈이노베이션 기반의 사내 혁신을 추진하고자 2022년부터 `현대건설 x Seoul Startup Open Innovation` 공모전을 포함한 다양한 오픈이노베이션 지원사업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올해도 총 35개 스타트업을 발굴해 기술 검증 프로그램과 공동 연구개발, 공동사업화, 신상품 개발 등 협업을 진행 중이다.

현대건설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현대건설이 발굴한 스타트업의 우수한 기술과 서비스를 건설업계 관계자와 대중에게 소개하고 현대건설의 오픈이노베이션 성과도 공유할 수 있어 의미있는 자리였다"며 "앞으로도 스타트업과 동반성장하기 위해 규모 확대, 투자 유치, 인큐베이팅 등을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명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