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행정안전위원회 강을석 위원장ㆍ김진경 부위원장, 핼러윈데이 대비 사고 방지 위한 인파 밀집 지역 현장점검

안전관리 체계 강화 주문ㆍ안전 대비로 시민 안전 최우선 강조행정안전부 등 유관 기관 협력 비상 대응 계획 점검 및 보완적극 현장점검ㆍ대...

등록일 2024년11월01일 16시1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 행정안전위원회 강을석 위원장과 김진경 부위원장은 지난 10월 31일 핼러윈데이를 맞아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한 강남스퀘어 등 주요 지역을 방문해 안전 상황을 점검했다.

이날 강을석 위원장과 김진경 부위원장은 이태원 참사와 같은 사고가 재발하지 않도록 비상 대비 체계를 강화할 것과 신속하고 적극적인 초동 대응을 주문했다고 밝혔다.

이번 현장점검은 강 위원장ㆍ김 부위원장이 현장에 직접 참석해 지역 내 주요 밀집 지역의 안전 상황을 확인하고, 행정안전부, 경찰 및 소방구급대 등 유관 기관과 협력해 긴급 대응 계획을 점검하는 형태로 이뤄졌다.

2년 전 발생한 이태원 참사의 교훈을 바탕으로 이번 핼러윈데이 기간 동안 안전 관리 체계를 강화하고,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도록 대응 체계를 다시 한번 점검하고 신속하고 적극적인 초동 대응을 주문하는 등 지역 내 안전사고를 방지하고자 만전을 기했다.

주요 점검 사항은 ▲인파 관리 대책 : 인파 밀집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되는 주요 장소에서의 출입구 관리 및 인원 분산 대책 집중 점검 ▲비상 대피로 및 구조 계획 : 비상 상황 발생 시 시민들이 신속하게 대피할 수 있는 경로 확보와 구조 계획을 철저히 점검 및 보완 ▲유관 기관과의 협력 강화 : 행정안전부, 경찰, 소방, 구급대 등 유관 기관과의 협력 체계를 점검하고, 실제 상황 발생 시 즉각적인 대응이 가능하도록 대처방안 논의 ▲안전 캠페인 실시 : 핼러윈데이 기간 안전한 행사를 위해 시민들에게 인파 밀집 지역에서의 주의 사항을 안내하는 안전캠페인 전개 등이다.

강을석 위원장은 "핼러윈데이로 인해 많은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시민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비상 대비 태세를 철저히 점검했다"며, "모든 유관 기관과 협력해 안전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하도록 지시했다"고 말했다.

강남구의회 행정안전위원회는 앞으로도 지역 내 대규모 행사 시 시민들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지속 현장점검을 실시하고, 유사 사고가 발생하지 않도록 의회차원에서 가능한 예방 대책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현우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