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복지문화위원회, 우수 문화예술 사업 벤치마킹 위해 현장방문 실시

영등포구 지역 자원을 활용한 우수 문화예술 사업 견학 통해 문화ㆍ예술 활성화 방안 모색

등록일 2024년11월05일 15시3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 복지문화위원회(위원장 김현정)는 지난 4일 우수 문화예술 사업 벤치마킹을 위해 영등포구 문래동에 위치한 `2024 예술기술도시 <시간과 이야기>` 전시회장을 방문했다.

이번 방문에는 복지문화위원회 김현정 위원장ㆍ우종혁 부위원장ㆍ윤석민ㆍ오온누리 의원이 함께했으며, 의원들은 먼저 영등포문화재단 관계자들과 간담회를 가진 후, 다양한 기술 융복합 예술 작품과 공연 등으로 구성된 `2024 예술기술도시 <시간과 이야기>` 전시회를 관람했다. 관람 후에는 지역 내 문화적 자산을 활용한 독창적인 문화ㆍ예술 프로그램 개발의 필요성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를 이어나갔다.

의원들은 구민들이 창의적인 방식으로 문화ㆍ예술을 접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의견을 나누고, 강남구 문화ㆍ예술 사업의 새로운 방향성을 모색하며 적극적으로 현장 방문에 임했다.

김현정 위원장은 "강남의 지역 자원을 재해석하고 지역 특성을 반영한 고유 콘텐츠를 발굴하면 이는 강남구 문화의 미래를 이끄는 창조적인 힘이 될 것"이라며, "복지문화위원회는 강남의 문화 자원을 활용한 지역 문화ㆍ예술 활성화를 비롯해 문화 다양성 확대를 위해 지역 예술가 육성에도 지속적인 관심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2024 예술기술도시 <시간과 이야기>` 전시회는 영등포구와 영등포문화재단에서 주관한 영등포 특화사업의 일환으로, 시민과 예술의 연결을 목표로 지역 자원을 활용해 영등포구 문래동의 과거와 현재를 독창적인 시각 예술로 표현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현우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