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국토부, 동절기 대비 건설현장 안전점검 실시

등록일 2024년11월11일 11시2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정부가 전국 건설현장의 겨울철 안전사고 사전 예방을 위한 안전점검에 나선다.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ㆍ이하 국토부)는 이달 11일부터 오는 12월 20일까지 전국 1977개 건설현장을 대상으로 동절기 대비 안전점검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점검에는 국토부, 국토안전관리원, 한국도로공사 등 12개 기관이 참여하며, 외부 전문가 190여 명을 포함해 총 1373명의 인력을 투입한다.

하루 평균기온이 4℃ 이하일 때 시공하는 동절기 콘크리트 인 `한중 콘크리트` 타설ㆍ양생 시 시공관리 대책 수립여부, 폭설ㆍ강풍에 대비한 안전시설물 관리상태 등을 집중 점검한다. 특히 지반 동결작용으로 변형이 우려되는 흙막이 가시설, 계측기 설치ㆍ관리 상태 등도 꼼꼼하게 살핀다.

각 유관 기관의 중복 점검에 따른 건설현장의 부담을 줄이기 위해 1500억 원 이상 규모의 건축공사 현장은 고용노동부와 합동점검을 추진한다. 올해 3분기 사망사고 발생현장ㆍ중대재해 관련 현장 등에 대한 특별점검, 지난 우기 점검 시 산하기관 자체 점검현장에 대한 무작위 확인 점검도 병행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부실시공, 안전ㆍ품질관리 미흡 등 위반행위 적발 시에는 벌점ㆍ과태료 부과 등 관련 법령에 따라 예외 없이 엄중 조치할 예정이다.

국토부 관계자는 "건설현장에서의 품질과 안전 확보는 몇 번을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며 "이번 점검을 통해 건설현장에서 경각심을 갖고 동절기 대비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명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