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세곡천 수변감성도시 조성사업 준공식’ 참석

등록일 2024년11월12일 15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이호귀)는 지난 11일 오후 세곡천 물맞이공원 수변스탠드에서 열린 `세곡천 수변감성도시 조성사업 준공식`에 참석했다.

서울형 수변감성도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세곡천 일대(강남구 세곡동 509)에서 시행된 세곡천 수변감성도시 조성사업은 주민들이 생활 속에서 세곡천을 즐기고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수변과 도시공간을 연결해 휴게 및 커뮤니티 공간을 조성했다.

준공식에는 이호귀 의장ㆍ이동호 운영위원장ㆍ강을석 행정안전위원장ㆍ김형대ㆍ이성수 의원이 참석해 새롭게 조성된 수변공간을 둘러보고 주민들과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호귀 의장은 축사를 통해 "이번 조성사업을 통해 세곡천이 아름다운 생태공간으로 거듭나 편안한 휴식공간으로서 구민들에게 사랑받기를 바란다"라며, "강남구의회에서는 환경과 사람을 생각하는 생태학적인 관점에서 도시 조성 계획들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강남구는 세곡천 수변감성도시 조성사업을 통해 수변 스탠드를 조성해 친수공간을 확장하고, 무대가 설치된 물맞이공원을 중심으로 자연ㆍ생태 체험이 가능한 테라스와 어린이 놀이터를 설치하는 등 다양한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마련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현우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