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행정] 대구시, 상습 교통혼잡 ‘매천대교’ 진출로 확장

등록일 2024년11월13일 11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대구광역시는 교통혼잡이 상습 발생하던 매천대교 하부 금호지구 방향 진출로를 1개 차로에서 2개 차로로 확장 개선하고 이달 14일부터 운영한다고 최근 밝혔다.

매천대교 하부 장태실네거리는 사수로, 매천로 등 대구시 주요간선도로가 연결되는 지점으로 출ㆍ퇴근 시뿐 아니라 평소에도 교통 혼잡이 심한 곳이다.

특히 매천로(농수산물도매시장)~사수로 연결구간은 기존 1개 차로로 운영돼, 팔달로 방면 좌회전 차량 신호대기 시 금호지구 방면 우회전 차량의 소통에 영향을 줘 통행 불편과 교통사고 발생위험이 높다는 지적이 있었다. 혼잡시간 대에는 매천로 본선(약 750m)까지 매천로의 간선도로기능에 영향을 미쳐 출ㆍ퇴근 시 교차로를 통과하는 데 평균 9분 정도 소요되고 있는 실정이다.

시는 2022년 7월 해당 구간에 혼잡개선공사를 착공해 사수로 방면 연장 316m의 진출로를 1개 차로에서 폭 10m의 2개 차로로 확장, 팔달교 방면 좌회전 차량과 금호지구 방면의 우회전 차량을 완전히 분리ㆍ통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이번 개선 공사로 진출로 교차로의 지체시간이 62%, 차량 대기행렬의 길이가 78%(750m→160m) 감소하고, 개선 구간의 금호지구 방면 우회전 차량의 교차로 통과시간이 4분 정도 단축될 전망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매천대교 주변의 교통 혼잡이 개선돼 금호지구ㆍ팔달동으로의 접근성 확보로 인해 교통편의가 증진될 것으로 기대한다"며 "향후에도 대구시의 상습 교통혼잡구간에 대한 개선 대책을 수립해 안전하고 쾌적한 도로환경을 만들겠다"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명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