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정치] 정경두 국방부 장관 “北 군사도발 시 좌고우면 않을 것”

등록일 2020년06월19일 15시0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북한이 군사행동을 예고하면서 남북 간의 긴장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정경두 국방부 장관이 "북한이 군사적 도발을 감행한다면 군은 좌고우면(左顧右眄)하지 않고 강력 대응할 것"이라고 답했다. 좌고우면은 무엇을 결정하지 못하고 망설일 때를 뜻하는 말이다.

이달 18일 정 장관은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육군회관에서 열린 `6ㆍ25 참전국 대사 초청행사`에 참석해 이 같이 밝혔다.

정 장관은 "최근 북한은 민간단체 전단 살포 등을 이유로 남북 공동연락사무소를 파괴했다"며 "한반도 평화 정착을 바라는 모든 이들의 기대를 저버렸다"고 지적했다.

이어 "북한군 총참모부 대변인 발표를 통해 `군사행동 계획을 비준받을 것`이라고 언급하는 등 긴장감이 매우 고조돼 있는 상황"이라며 "확고한 군사대비태세 유지와 안정적 상황관리로 군사적 위기가 고조되지 않도록 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지난 17일 북한군 총참모부 대변인은 "북남 군사합의에 따라 비무장지대(DMZ)에 철수했던 민경초소(GP)들을 다시 진출해 전선 경계 근무를 철통같이 강화할 것"이라며 "전반적 전선에서 전선경계근무 급수를 1호 전투근무체계로 격상시킬 것"이라고 예고한 바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은비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