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연예] 아이유 측 “악플러 벌금형… 앞으로도 선처 없이 강경 대응”

소속사 EDAM엔터 “악성 게시물 대상으로 법적대응 계속할 것” 예고

등록일 2020년06월25일 16시03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가수 아이유에 관한 허위 사실을 유포하고 악의적인 댓글을 단 일부 악플러들이 강력한 처벌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아이유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공식 입장을 내고 "아티스트 아이유에 대한 과도한 비방과 무분별한 악플을 다수 게시해 「형법」상 모욕죄 및 명예훼손 등의 혐의로 기소됐다"며 "그 죄질의 심각성이 상당하다고 보고 재판부의 직권으로 검사가 구형한 벌금보다 더 높은 무거운 벌금형이 확정됐다"고 지난 24일 밝혔다.

이어 "다른 가해자들도 수차례 소환 조사를 완료했으며 현재 수사 진행 중"이라며 "지속적인 자료 수집과 자체 모니터링을 통해 어떠한 합의나 선처 없이 강경히 대응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아이유의 소속사 EDAM엔터테인먼트는 공식 SNS를 통해 아티스트를 향한 악의적 비방, 허위 사실 유포, 성희롱, 사생활 침해, 인신공격 및 명예훼손 등 악성 게시물을 대상으로 법적 대응할 것을 경고했으며, 이를 토대로 법무법인을 통해 형사 고소를 진행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고상우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