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행정] “한복입고 등교해요” 국내 중ㆍ고등학교, 한복교복 보급 본격화

등록일 2020년11월23일 14시0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국내 16개 학교를 대상으로 하는 `한복교복 보급 시범사업`이 본격화 되고 있다.

이달 20일 문화체육관광부(이하 문체부)는 교육부, 한국공예디자인문화진흥원 한복진흥센터(이하 한복진흥센터)와 함께 추진하는 `한복교복 보급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12월에는 3개 학교, 내년 3월에는 8개 학교가 한복교복 도입을 앞두고 있다고 밝혔다.

올해 5~6월 문체부와 교육부, 한복진흥센터는 해당 사업에 참여할 중ㆍ고등학교를 공모해 11개 시ㆍ도 50개 학교 중 22개 학교를 선정했다. 이후 학교 의견을 재확인해 최종적으로 16개 학교, 학생 2308명에게 한복교복을 보급하기로 확정했다.

올해 선정된 16개 학교는 ▲(서울시) 국립서울농학교ㆍ양천중학교 ▲(대구광역시) 경일여자고등학교 ▲(인천광역시) 인천체육고등학교 ▲(광주광역시) 광일고등학교ㆍ임곡중학교 ▲(경기 파주시) 어유중학교 ▲(강원 횡성군) 민족사관고등학교 ▲(충북 보은군) 보은고등학교 ▲(전북 고창군) 영선중학교 ▲(전북 남원시) 남원국악예술고등학교 ▲(전남 강진군) 강진작천중학교 ▲(전남 순천시) 순천전자고등학교 ▲(경북 상주시) 함창고등학교 ▲(경북 예천군) 대창중학교 ▲(경남 합천군) 야로고등학교 등이다.

선정된 모든 학교에는 동복, 하복 디자인 개발과 시제품 제작을 지원했다. 또한 해당 시ㆍ도에 무상교복 정책이 없는 9개 학교의 경우, 올해를 포함해 총 3년간 무상으로 교복을 입을 수 있도록 지원한다.

한복교복은 매일 입고 자주 세탁해야 하는 만큼, 튼튼한 교복용 원단과 땀 흡수와 통풍이 잘되는 기능성 원단을 함께 사용해 편하게 입고 쉽게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그간 몸에 꽉 끼는 등 성 역할을 정형화한다는 지적을 받았던 여학생 교복의 경우에는 내리닫이(원피스), 치마, 치마바지, 바지 중에서 학생들이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지난해 개발한 한복교복 디자인 53종에 더해 올해 50종을 추가로 개발해 학생들의 선택지를 더욱 넓혔다"며 "내년에는 올해보다 두 배 이상 한복교복 보급학교를 늘릴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전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은비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