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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유경제_문화] 문체부, 스포츠산업 창업기업 공모 나서

등록일 2021년02월16일 10시28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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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유경제=김재현 기자] 문화체육관광부(장관 황희ㆍ이하 문체부)와 국민체육진흥공단(이사장 조재기)이 함께 `2021년 스포츠산업 창업기업 지원 사업` 참여 기업을 이달 16일부터 오는 3월 2일까지 모집한다.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하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코로나19 피해 가점을 부여하고 선정기업 규모를 대폭 확대(75개 → 100개)했다. 참여 기업들의 편의를 위해 기존에는 보육기관별로 진행했던 공모 접수를 `스포츠산업지원 누리집`으로 일괄 통합해 진행하며, 국민체육진흥공단 유튜브 채널을 통해 사업계획서 작성법을 상세히 안내한다.

이번 지원 사업은 예비 창업자부터 7년 미만 창업기업을 대상으로 한다. 예비 창업자 및 3년 미만 창업기업은 예비ㆍ초기창업지원센터(5개)를 통해 지원받을 수 있으며, 7년 미만 창업기업 중 정부 창업지원사업 1회 이상 참여이력이 있는 기업은 창업도약센터(2개)를 통해 후속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선정된 기업은 예비ㆍ초기 창업지원센터와 창업도약센터를 통해 창업교육, 현장실습, 연수회, 기업교류 등 맞춤형 창업보육과 함께 기업당 사업화자금을 평균 3000만 원(최대 4500만 원)을 지원받는다. 이달 23일에 개관하는 스포츠산업종합지원센터에서도 법률ㆍ노무 전문가 연계 상담, 스포츠산업 투자주간, 국내외 판로개척 지원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연계해 선정 기업을 지원한다. 선정 결과는 오는 3월 중 최종 발표할 예정이다.

2015년부터 시작된 스포츠산업 예비ㆍ초기 창업지원으로 지난해까지 창업기업 249곳을 지원했다.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기업 75곳을 적극적으로 보육해 우수한 성과를 이뤘다.

특히 이 사업을 통해 기술력을 기반으로 하는 스포츠 창업기업의 성과가 두드러졌다. 큐엠아이티는 스포츠선수의 컨디션, 부상 등 신체 정보를 관리하기 위한 지능형 정보기술(IT) 지도자(코치) `플코` 응용프로그램 서비스를 시작해 문체부 `2020 올해 우수 스포츠기업`으로 선정됐다. 베이글랩스는 부위별 체형변화를 분석하고 체형 생체나이를 측정하는 `지능형(스마트) 줄자`로 건강관리 분야의 혁신을 일으켜 `2020 스포츠산업 창업 올림피아드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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