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행정] 강남구의회, 민간위탁 운영 관련 특별위원회 구성

위원장에 이도희 위원, 부위원장에 김현정 위원 선출

등록일 2021년04월26일 12시1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강남구의회(의장 한용대)는 이달 26일 제293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를 열고 `서울특별시 강남구 민간위탁 운영 관련 특별위원회`를 구성했으며 위원장에 이도희 위원을, 부위원장에 김현정 위원을 각각 선출했다.

이번 특별위원회는 ​강남구의 행정사무를 위탁받아 운영하고 있는 사업 및 시설에 대한 전반적인 실태를 파악하여 운영의 투명성과 효율성을 제고하기 위해 ​지난 3월 16일 제292회 임시회 제1차 본회의에서 구성 결의했으며, ​구성 위원은 이호귀ㆍ김형대ㆍ김진홍ㆍ허순임ㆍ허주연 등 위원장, 부위원장 포함 총 7명이 선임됐다.

이도희 위원장은 "집행부는 민간위탁 조례에 의거해 수탁기관을 관리ㆍ감독하고 있으나 사실상 자세한 운영실태를 파악하기는 어려운 것이 현실"이라며 "의회는 세금으로 운영되는 민간위탁 사업의 수탁사업자들이 행정서비스를 제대로 제공하고, 사업비를 제대로 운용하고 있는지 특별위원회를 통해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이날 함께 선출된 김현정 부위원장도 "민간위탁 운영 관련 특별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선출해주신 위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위원 여러분이 특별위 활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이도희 위원장님을 도와 부위원장으로서 맡은 바의 역할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민간위탁 운영 관련 특별위원회의 활동 기간은 총 5개월로, 필요시 본회의 의결로 연장할 수 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현우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