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LH, 위례 복정역세권 개발 민간사업자 공모 실시

등록일 2023년07월07일 14시4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위례신도시 복정역세권토지 3필지를 민간사업자 공모방식으로 공급한다고 7일 밝혔다.

위례신도시 복정역세권은 22만 ㎡ 규모의 복합용지 및 도시지원시설용지 총 3필지로 구성돼 있으며, 지하철 8호선ㆍ분당선 환승역인 복정역과 가깝다. 사업비 약 10조 원이 투입돼 코엑스의 약 2.2배에 달하는 연면적 100만㎡의 업무ㆍ상업 등 복합시설로 개발될 예정이다.

공모 대상지는 복정역세권 내 복합용지 2필지와 도시지원시설용지 1필지로, 각각 13만 ㎡, 9만 ㎡ 규모이다.

서울 송파구에 위치한 복합용지 2필지는 업무ㆍ상업ㆍ문화시설 등 다양한 용도로, 경기 성남시 수정구에 위치한 도시지원시설용지는 업무ㆍ지식산업센터ㆍ교육연구시설 등으로 용도로 개발이 가능하다.

공급(예정)가격은 총 3조2000억 원이며, 사업신청자는 각 블록별 토지가격을 공급(예정)가격 이상으로 제출해야 한다.

LH는 공모 방향을 `일자리 도시 구현`으로 수립하고 자생적 순환구조의 산업생태계 구축을 위해 민간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도입하고자 사업계획과 토지가격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공모방식을 채택했다. 특히 대규모 앵커기업과 복합상업시설 유치를 평가항목에 주요하게 반영했다.

신청 자격은 단독 또는 2개 이상 법인으로 구성된 컨소시엄으로서 각 출자자 최소 지분율은 3% 이상으로 총 15개 사 이하 법인으로 구성하며, 종합시공능력평가순위 10위 이내의 건설사업자를 1개 사 이상 포함하되, 3개 사 이하로 제한한다.

공모 일정은 이달 7일 공고를 시작으로 ▲사업설명회(7월 17일) ▲참가의향서 접수(7월 21일) ▲서면질의 접수(7월 27일) ▲사업신청서 접수(10월 17일) ▲우선협상대상자 발표(11월 중)순으로 진행된다.

이후 우선협상대상자와 사업협약 체결 및 토지매매계약 절차 진행하고 인ㆍ허가를 거쳐 2025년 말에 착공해 2030년 사업 준공이 목표다.

LH는 이번 공모를 시작으로 평택고덕, 인천검단, 화성동탄2 등 2기 신도시를 대상으로도 민간사업자 공모를 추진할 예정이다.

LH 관계자는 "위례선(트램) 착공 및 위례신사선 추진과 더불어 복정역세권 복합개발사업 추진으로 위례신도시가 수도권 최고의 명품 신도시로 재도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명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