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대구시, ‘칠성종합시장 공영 주차타워 건립’ 본격 추진

전자주방상가 내 대구시 부지 활용해 공영 주차타워 건립

등록일 2023년11월28일 15시4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대구광역시(시장 홍준표)는 주차 문제 해소를 위해 시 부지를 활용한 `칠성종합시장 공영 주차타워 건립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한다고 밝혔다.

칠성종합시장 공영주차장 건립사업은 시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전통시장 주차환경을 조성하고 상습 불법 주정차로 인한 민원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중소벤처기업부 공모사업으로 선정돼 2020년부터 추진돼 왔으나, 주변 상인들의 영업피해 우려와 법령 위반 등의 이유로 인해 사업 추진이 원활하지 못했다.

이에 대구시는 시 부지인 북구 칠성동2가 404-3 외 2필지에 50면 규모의 주차타워 건립을 추진해 주차장사업의 물꼬를 틀고, 2024년 착공과 2025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추진하고 있다.

또한 시에서는 2018년도부터 올해까지 5년 동안 칠성종합시장 상권 활성화사업을 추진하고, 칠성야시장을 명소화하는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등 시장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이번 주차타워 건립을 통해 늘어나는 주차 수요를 맞추고 상권 활력이 제고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대구시는 3년간 표류해 온 공영 주차타워 건립사업을 안전하고 차질 없이 잘 마무리해 시장을 찾는 시민들의 주차 불편과 도로변 불법 주정차 문제를 해소할 방침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송예은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