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GH, 경기도형 지식산업센터 통합 브랜드 수립

등록일 2024년02월01일 16시09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명의 기자] 경기주택도시공사(GH)는 경기도형 공공지식산업센터 통합브랜드 `기회비즈 GH비즈앤(GH Biz&)`을 만들었다고 이달 1일 밝혔다. 이와 함께 기업의 창업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공공지식산업센터 표준운영 방안도 마련한다.

GH는 현재 건립ㆍ운영 중인 경기 성남시 판교의 3곳과 건립계획 중인 고양시 6곳 등 총 9곳의 센터에 통합 브랜드와 표준운영 방안을 모두 반영할 예정이다.

통합 브랜드에는 보석과 빛, 가치, 도 슬로건(`변화의 중심 기회의 경기`)을 디자인 콘셉트로 해 `기업과 함께 빛나는 GH 지식산업센터`, `지식산업 육성ㆍ지원을 위한 기회공간 창출`이라는 민선 8기 도정 목표를 담았다.

도에는 619개소 지식산업센터가 운영 중이거나 건립계획 중인데, 민간의 경우 분양ㆍ임대를 통한 수익창출이 주목적이며, 공공의 경우에도 민간 지식산업센터 대비 저렴한 분양ㆍ임대료 책정 외에 기업을 위한 특별한 지원기능이 없는 상태다.

GH는 새로운 표준모델을 통해 입주기업에게 크게 4가지 지원방안을 제공할 예정이다. 투자 지원 강화 부문은 성장유망(혁신)기업을 대상으로 투자펀드(VCㆍAC)제도를 운영하고, 수익의 일부를 기술협력기금 등으로 조성해 입주기업에 재투자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기업 편익 도모 부문은 통합 플랫폼 구축을 통한 GH 공공지식산업센터 간 지역경계 없는 공유공간 상호활용(사무실ㆍ연구시설ㆍ회의실ㆍ세미나실ㆍ홍보룸 등) 및 산ㆍ학ㆍ연ㆍ관 협력 증진을 위한 시스템 운영방안을 마련한다.

공유공간 상호활용의 경우 지역사무소ㆍ지사가 없는 기업이라도 도 전역의 GH 공공지식산업센터의 업무공간과 회의실 등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한다.

공공 지원 강화 부문은 스타트업 육성을 위한 경기도형 기회캠퍼스타운, 기회 발전소, 도의 공공기관 등과 협업ㆍ지원하고 초기 창업 및 혁신(성장유망) 기업 등 일부에게 착한 임대료를 부과하는 방안 등을 검토 중이다.

산업ㆍ경제 활성화 부문은 지역 특색에 맞춰 직(산업)ㆍ주(주거)ㆍ락(문화상업)에 교육이나 공공서비스 또는 교통이 가미된 복합 기능이 제대로 구현될 수 있도록 건축ㆍ도시계획적 방안을 마련한다.

김세용 GH 사장은 "그간 GH를 포함한 서울주택도시공사(SH), 한국토지주택공사(LH) 등의 개발공기업의 업무 영역이 주택 공급을 통한 국민의 주거 안정 정책에 주력해 왔다면, 경기도-GH는 한단계 더 나아가 국가경쟁력의 핵심 중추인 경기도 기업들의 성장ㆍ발전을 위한 육성정책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명의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