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부동산] 인천시, 지난 24일 ‘연속지적도정비사업’ 착수보고회 개최

2025년 APEC 정상회의 유치 릴레이 선언도

등록일 2024년04월25일 16시3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송예은 기자] 인천광역시가 2024년부터 2028년까지 5년간 연속지적도 고품질화 사업을 추진해 정확도를 개선하겠다고 밝혔다. 연속지적도는 국가 공간정보의 기본이 되는 자료다.

시는 연속지적도 고품질화 사업의 추진 방향 등 업무 공유를 위해 지난 24일 군ㆍ구 담당자 및 한국국토정보공사(LX) 인천지역본부 관계자 등 3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연속지적도정비사업`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사업은 ▲도곽 간ㆍ축척 간ㆍ행정구역 간 오류 수정 ▲연속지적도 도형 편집 ▲토지이동 미반영 필지 정비와 함께 기존 지역좌표계에 더해 세계측지계 좌표 변환도 반영한다.

시는 연속지적도 고품질화를 통해 효율적인 공간정보 통합체계를 구축함은 물론 정확한 토지 위치 정보를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LX 관계자는 "LX의 높은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사업을 완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인천시는 이번 사업이 시민의 재산권 보호뿐만 아니라 각종 지역개발사업에 도움이 되는 만큼 시민에게 신뢰도 높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해 민원인의 편익을 높이기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의지를 다졌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송예은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