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정치] ‘어깨수술’ 박근혜, 78일 만에 퇴원… 서울구치소 재수감

법무부 “담당 전문의 소견 등 고려”

등록일 2019년12월03일 18시02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국정농단 사건 등으로 구속된 박근혜(67) 전 대통령이 외부 병원에서 어깨수술을 받고 78일 만에 구치소에 다시 수감됐다.

법무부는 3일 오후 1시 45분 경 서울 반포동 서울성모병원에 입원 치료 중이던 박 전 대통령을 경기 의왕시에 있는 서울구치소에 재수감했다.

박 전 대통령은 지난 9월 16일 회전근개 파열 등으로 서울성모병원에 입원해 다음날인 17일 어깨 수술을 받았다. 이후 같은 병원 21층의 VIP병실에서 입원 치료를 받아왔다. 법무부는 퇴원 절차와 관련해 담당 전문의 소견 등을 고려했다고 밝혔다.

이날 박 전 대통령은 호송차를 타고 경기 의왕시 서울구치소로 복귀했다. 서울성모병원 주차장에는 지지자 10여 명이 나와 "각하님 건강하십시오", "힘내십시오"라고 외쳤다.

박 전 대통령은 앞으로 구치소에서 통원 치료를 받을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박 전 대통령은 옛 새누리당 공천에 개입한 혐의로 작년 11월 징역 2년이 확정됐다. 이와 별개로 파기환송심이 진행 중인 국정농단 사건으로 2심에서 징역 25년을 선고받았다.

국가정보원 특수활동비를 지원받은 혐의로는 2심에서 징역 5년을 선고받았다. 그러나 지난 11월 28일 대법원이 일부 무죄 판단을 깨고 사건을 서울고법에 돌려보내면서 형량이 늘어날 가능성이 커졌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고상우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