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연예] 유튜버 국가비, 영국서 ‘코로나19’ 관련 인종차별 경험담

등록일 2020년02월14일 18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영국에서 거주 중인 유명 유튜버 국가비가 자신의 유튜브 채널에 코로나19와 관련한 인종차별 경험담을 털어놨다.

국가비는 최근 자신의 유튜브 채널 `국가비 GabieKook`에 `이 시국에 영국에서 겪고 있는 차별…우리는 바이러스가 아닙니다`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렸다.

영상에서 국가비는 "식당에서 식사를 하고 있는데 종업원이 `너희 중국인이냐?`고 물어봤다"며 "한국인이라고 했더니 `바이러스 때문에 걱정이 돼서 그랬다. 그런데 한국과 중국이 가깝지 않나? 한국인이랑 중국인이랑 똑같지 않나?` 등의 질문을 했다"고 말했다.

또한 국가비는 "항상 인종차별을 알고 살았지만 그 어느 때보다 심각하다"며 "인종차별을 해오던 이들에게 핑계가 하나 더 생긴 것 같다"고 말했다.

아울러 그는 영국에 거주하고 있는 동양인들을 향한 인종차별이 심화될 것을 우려하며 "자신의 무지함으로 차별하지 마세요. 당신이 생각하는 것이 아닐 수도 있으니까"라고 덧붙였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은비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