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사회] 의협 “코로나19 관련 ‘가짜 권고안’ 조심해야”

등록일 2020년02월25일 18시17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대한의사협회(이하 의협)가 메신저나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를 중심으로 확산하고 있는 `코로나19 의협 권고사항`이 가짜뉴스라고 밝혔다.

의협은 가짜 권고안에 있는 ▲콧물이나 가래가 있는 감기나 폐렴은 코로나19가 아니다 ▲코로나바이러스성 폐렴은 마른기침이 난다 ▲첫 증상은 인후통이다는 내용에 관해 `코로나19 감염 증상은 개인별로 차이가 있을 수 있다`고 해명했다.

또한 ▲뜨거운 물을 자주 마시거나 햇볕을 쬐면 예방이 된다 ▲입을 헹궈서 예방할 수 있다는 내용에 대해 `코ㆍ입 등 호흡기로 감염되므로 그것만으로는 예방이 어렵다`고 전했다.

▲열에 약하다 ▲가장 흔한 감염 경로는 접촉이며, 손을 자주 씻어야 한다는 내용에 대해서는 일부 맞는 내용이라고 설명했다. 의협은 코로나19가 고온에서 활동성이 떨어지며, 주된 전파경로가 비말감염과 접촉감염이므로 손을 자주 씻는 것이 좋다고 권고했다.

김대하 의협 홍보의사는 "이런 가짜 권고안처럼 전문가 단체를 사칭해 대부분 거짓 내용이 든 정보가 퍼지면 대중들에게 더욱 큰 피해가 생길 수 있다"고 우려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은비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