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경제] 현대차그룹, 연수원 2곳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제공

경북 경주 양남면 소재 380실 규모… 경증환자 치료

등록일 2020년03월09일 16시55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고상우 기자] 현대차그룹이 9일 경북지역에 위치한 신축 연수원 2곳을 대구ㆍ경북지역의 코로나19 경증환자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기로 했다.

현대차그룹이 제공하기로 한 그룹 연수원은 경주시 양남면 소재의 경주인재개발연수원과 글로벌상생협력센터로, 지상 4층, 지하 2층 규모이다. 총 380실의 숙박시설과 강의실, 식당 등을 갖추고 있다.

해당 연수원은 현대차그룹과 협력업체 임직원들의 미래 역량 강화 등을 위해 최근 완공된 교육센터로, 시범운영을 거쳐 오는 5월 정식 개소할 예정이었다. 하지만 대구ㆍ경북지역 내 코로나19 경증환자 병상이 부족한 상황과 정부의 지원 요청 등을 감안해 필수적 시설 보완과 점검을 서둘러 마무리해 제공하기로 했다.

현대차그룹 관계자는 "이번 결정은 대구ㆍ경북지역 병상 부족으로 자가격리 중인 경증환자들의 치료를 돕기 위한 차원"이라고 설명하며 "코로나19 환자들이 신속하게 치료를 받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고상우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