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사회] ‘해피벌룬’ 550통, 20대 여성 자택서 발견… 부모 신고로 검거

등록일 2020년03월30일 11시3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은비 기자] 환각 효과를 주는 아산화질소(N2O)를 담은 풍선 `해피벌룬`을 집에 쌓아둔 20대 여성이 부모의 신고로 경찰에 검거됐다.

아산화질소는 치과 등에서 국소마취제의 보조제로 사용되는 물질로, 과복용하면 호흡곤란ㆍ기억상실ㆍ악성빈혈 등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다.

서울 서초경찰서는 "지난 25일 「화학물질관리법」 위반 혐의로 이모 씨(26)를 자택에서 현행범 체포했다"고 30일 밝혔다.

이씨의 부모로부터 "딸이 환각물질을 사용한다"는 신고를 받고 출동한 경찰은 강남역 인근에 위치한 이씨의 자택에서 이미 사용한 해피벌룬 260통과 아직 사용하지 않은 290통 등 550통을 발견했다.

경찰조사에서 이씨는 해피벌룬의 출처에 관해 "아는 언니에게 받았다"고 진술한 것으로 전해졌다.

경찰 관계자는 "이씨는 현재 병원에서 치료를 받는 중"이라며 "조사가 이뤄지는 대로 구속영장 신청 여부를 결정할 방침"이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은비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