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정치] 더불어민주당 강남병 김한규 후보 “강남 현안, 종부세 해법 내겠다”

“1세대 1주택 억울한 과세 없게 할 것!”“투기 목적이 아닌 실 수요자 종부세 대폭 축소 할 것!”“강남 현안, 집권 여당만이 정부와 소통...

등록일 2020년03월30일 18시04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조현우 기자] 더불어민주당 강남(병) 김한규 후보가 강남(병) 지역구 최대 현안인 종부세 문제에 대해 현 정부와 소통하며 적극적으로 해결하겠다고 입장을 밝히며, 공약을 내세웠다.

지난 27일 더불어민주당 김한규 후보(강남병)를 비롯한 강남 3구와 양천구 지역의 10여 명의 더불어민주당 국회의원 후보들이 국회 소통관에서 1세대 1주택자 종부세 감면, 장기 실거주자 종부세 완전 면제, 주택연금 가입기준 9억원 상한 폐지를 주장했다.

이들은 "종부세는 부통산 투기를 억제하고 가격을 안정시키기 위해 도입한 제도이기 때문에 주거목적의 1세대 1주택에 대한 과도한 종부세 부과는 법 취지와 맞지 않다"며 "투기 목적 없는 1세대 1주택자의 종부세를 감면해야 한다"고 주장했다.

헌법재판소가 주거 목적의 1주택 장기 보유자 및 수입이 없는 사람들을 위해 과세 예외조항이나 조정장치 등을 두어야 한다고 결정한 것과 같은 맥락이다. 이들은 "올해 종부세 부과분에 반영될 수 있도록 20대 국회에서 종부세 해결 법안을 처리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김한규 후보는 "불합리한 법 제도의 개선은 책임감을 가지고 추진해야 하는 사안"이라고 말하며 "책임감 있는 집권여당 후보만이 정부와 합리적으로 소통하여 해결 할 수 있다"고 말했다.

김한규 후보는 투기 목적이 아닌 실수요자에 대한 종부세 대폭 축소를 위해 ▲1세대 1주택 은퇴연령자의 종부세 공제율 확대 ▲1세대 1주택 장기 실거주자 종부세 공제율 확대 ▲일시적 1세대 2주택의 경우 종부세 완화 등 구체적 공약을 제시했다.

김한규 후보는 "오랜 기간 강남에 사시고 은퇴한 유권자들의 이야기를 들으니, 집값은 높아서 종부세는 높은데 집은 낡았고 은퇴해서 소득이 없는 상황이라 곤란을 겪는 분들이 많더라"며 "투기 목적의 투자라면 규제할 필요가 있겠지만, 투기 목적이 없는 1가구 1주택의 경우 억울한 과세가 없어야 한다"이 현안 해결을 위해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조현우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