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행정] 농식품부, 코로나19 특별기획전 ‘힘내라 중소식품’ 개최

등록일 2020년03월31일 09시46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김필중 기자]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는 코로나19 사태 장기화에 따른 소비위축으로 오프라인 판매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식품업체를 위해 온라인을 통한 특별 판매행사를 추진한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개학연기 등으로 대체 판로 확보가 어려운 학교급식업체와 코로나19로 매출이 감소하는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전통식품 제조업체ㆍ농공상기업을 포함한 중소식품업체의 온라인 소비촉진의 일환으로 기획됐다.

우선 우체국쇼핑몰에서 우수 중소식품업체를 중심으로 관련 협회의 추천을 받아 이날부터 오는 4월 13일까지 2주간 특별기획전(가칭 `힘내라 중소식품`) 행사를 추진한다.

또한 오는 5~7월 매 첫 2주 동안 우체국 쇼핑몰뿐만 아니라 이베이(옥션ㆍG마켓) 등 다양한 판매 채널로 확대해 특별기획전을 진행할 계획이다.

행사기간 동안 배너광고ㆍ앱푸시ㆍ카카오톡 메시지 발송 등을 통해 적극적으로 홍보하는 한편, 할인 쿠폰(10%, 소진 시 조기종료)을 제공해 우수한 제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온라인 미입점 업체는 상품 설명을 위한 상세페이지 제작을 무료로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개학연기 등으로 대체 판로 확보가 어려운 학교급식업체 ▲전년 동기대비 매출액이 10% 이상 감소한 기업으로 식품명인, 전통식품인증기업, 술품질인증기업, 농공상기업 등 우수 품질인증업체들이 우선 지원된다.

이번 특별기획전 참가 및 상세페이지 제작 신청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식품기업지원센터를 통해 신청하면 된다.

박병홍 농식품부 식품산업정책실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소비자들이 우리 전통식품과 국산 농산물로 만든 우수 가공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며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중소식품기업을 위해 우수 제품개발 및 판로확대를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필중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관련뉴스 - 관련뉴스가 없습니다.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