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닫기
후원하기
뉴스등록
포토뉴스
RSS
네이버톡톡
맨위로

[아유경제_스포츠] 16세 이하 여자대표팀, AFC U-16 여자 챔피언십 참가

등록일 2019년09월05일 12시00분 URL복사 기사스크랩 프린트하기 이메일문의 쪽지신고하기
기사글축소 기사글확대 트위터로 보내기싸이월드 공감 네이버 밴드 공유


[아유경제=김진원 기자] 한국 U-16 여자대표팀(감독 인창수)이 오는 15일부터 28일까지 태국 촌부리에서 열리는 2019 AFC U-16 여자챔피언십에 참가한다.

이번 대회에는 북한, 일본, 중국 등 8개 팀이 두 개조로 나뉘어 조별예선을 치르게 되며 토너먼트를 통해 결승에 진출한 두 팀이 2020 FIFA U-17 여자월드컵 출전권을 획득하게 된다.

지난 대회까지는 3위 이상 팀에게 월드컵 출전권이 주어졌으나, 내년 U-17 여자월드컵 개최국이 인도로 결정됨에 따라 인도를 제외한 상위 2팀만 출전권을 획득한다. 한국은 북한, 중국, 베트남과 함께 B조에 속했으며, 이달 16일 중국과의 1차전을 시작으로 19일 베트남, 22일 북한을 차례로 상대하게 된다.

5일 오전 인창수 감독은 이번 대회에 참가하는 23명의 최종명단을 밝혔다. 2018 FIFA U-17 여자월드컵에 출전했던 곽로영(광양여고)과 김민지(동산정산고), 김예은(화천정산고)이 이름을 올렸다.

인 감독은 "조별 예선부터 중국, 북한 등 강팀들과 상대하게 됐다. 힘든 상대들이지만 남은 훈련기간 동안 전술적으로 완성도를 높여 내년에 개최되는 FIFA U-17 여자월드컵 본선에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한편, U-16 여자대표팀은 오는 7일 오후 태국으로 출국할 예정이다.

ⓒ AU경제(http://www.areyou.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김진원 기자 기자 이기자의 다른뉴스
올려 0 내려 0
유료기사 결제하기 무통장 입금자명 입금예정일자
입금할 금액은 입니다. (입금하실 입금자명 + 입금예정일자를 입력하세요)

가장 많이 본 뉴스

경제 사회 정치 세계 만평

포토뉴스 더보기

기부뉴스 더보기

현재접속자 (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