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동구 용전동 해오름칼국수전경 ]
칼국수는 각각의 지역마다 자연환경, 특산물 등의 요소가 녹아들며 특색 있는 맛을 만나볼 수 있다. 들어가는 재료와 조리 방법, 육수 등에 밀가루 반죽을 칼로 가늘게 썬 면을 사용한다
대전칼국수맛집 해오름해물칼국수는 해물을 이용한 바지락칼국수, 해물칼국수, 얼큰칼국수,소고기국밥,소고기수육 등을 선보이고 있다. 임상용대표는 맛있는 음식보다 사람에게 감동을 주는 음식을 만든다는 주인장의 음식철학을 담겨져 있다. 고객들에게 내가족이 먹는다는 마음 가짐으로 지금 대전 용전동에 칼국수전문점을 오픈했다.
[통 오징어 한마리가 들어가는 해물칼국수]
해물칼국수는 감칠맛 나는 육수에 바지락, 오징어, 새우, 을 넣어 푸짐함을 자랑한다. 해물을 먼저 건져먹고 육수에 각종 채소와 칼국수 생면을 넣어 끓여 먹으면 입 안 가득한 해물향에 만족감을 느낄 수 있다.
업체관계자는 각종 채소와 싱싱한 조개, 오징어 등이 꽉 채워져 있어 입맛을 다시게 한다. 김이 모락모락 올라오는 하얀 국물은 힐링이 따로 없을 정도로 만족스럽다는 평이다.국물맛이 탁하지 않고 깔끔한 맛을 유지하는 비결이다.
[ 든든한 한끼제공 소고기국밥]
칼국수는 생면을 사용해 오래 끓여도 잘 붇지 않으며, 굵지도 가늘지도 않은 면발 덕분에 부드러운 맛을 즐길 수 있다. 칼국수만으로는 다소 배가 허전하다고 느낀다 그래서 보리밥을 제공하고 있어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있다.
해오름해물칼국수 관계자는 "해오름해물 칼국수를 찾는 고객들을 위해 신선하고 푸짐한 해물의 깊은 맛이 살아 있는 칼국수를 만들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대전칼국수 맛집을 찾는다면 꼭 한 번 들러보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대전 용전동 해오름칼국수 임상용대표 ]
또한 소고기국밥도 판매하고 있는데 소고기 건더기도 넉넉하게 들어간다. 푸짐히 올린 꾸미는 국밥이 완벽한 한 끼가 될 수 있도록 하는 기본 요소다. 있으면 더 좋겠지만 딱히 다른 반찬이 없더라도 국밥 상은 완성된다. 깍두기와 김치가 나오는데 국밥에 같이 먹으면 그맛이 일품이다 라고 관계자는 전했다. 그외에 얼큰소고기국밥, 보리비빔밥,소고기수육,해물파전,오징어두루치기,족발등 다양한 메뉴가 준비되어있다.
대전시 동구 용전동 맛집 '해오름해물칼국수' 예약 및 단체손님을 위한 단체석을 완비하고 있으며,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다.